문재인, 지난 대선이 가장 깨끗한 선거라는 발언은 사실이었다.


난 이렇게 말하는 문까들을 많이 보았지만 그냥 지어낸 이야기인 줄 알고 있었고.. 검색도 해 보지 않았었는데...  바로 조금 전 '놀시간업다'님이 올린 글에서 또 보아서 잠시 검색해보니 정말이네요. 새정연 당 대표가 되고 두어달 정도 후의 일이군요.


참 발언이 묘합니다. 가장 개끗한 선거로 알고 있습니다가 아니고 알고 있었습니다.... ??


그러니까 저 기자회견문을 발표하기 직전인 2015년 4월 23일 그 이전까지는 깨끗한 선거라고 알고 있었다라고 말하고 있는 거군요. 또 다른 말로는 부정선거를 외치고 횃불을 들었던 사람들.. 부정선거를 밝혀내고 알리기 위해서 수 없는 날들을 밤을 세워가며 머리를 싸 맷던 많은 사람들은 문재인의 말에 의하면 멍청한 짓을 한 셈이 되는 거군요.


그리고 부정선거라고 알고 있었습니다라면... 이제는 깨끗한 선거가 아니었다는 이야기고  어떻게 해서 깨끗한 선거가 아닌 부정선거라는 것을 알게 되었는지는 기사를 보아도 언급이 없군요. 머.. 기자회견문이야... 듣기 좋은 소리 잔뜩 써 놓은 것이니 볼 것도 없고요. 


정말 문재인이라는 사람 ... 아까 조선족 6명이 한국인, 인도네시아인, 조선족 이렇게 11명을 살해 했는데 그 사람들을 문재인이 변호했다는 기사를 올리면서 이야기했던 문재인의 정체성이 정말 맞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문재인... 알면 알수록 참 기묘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한국인 선원 11명 살해범들 변호를 맡았던 문재인.

    페스카마 15호 선상반란 살인 사건



http://v.media.daum.net/v/20150423142015974


[기자회견문 전문] 문재인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 요구"

한겨레 : 입력 2015.04.23 14:20 수정 2015.04.23 14:50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합니다.


과거 새누리당의 차떼기 사건을 계기로 우리는 새누리당이 돈 정치와 결별한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연장선에서 지난 대선도 새누리당이 우리 당과 함께 역사상 가장 깨끗한 선거를 치른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착각이었습니다. 최근 벌어진 친박 게이트는, 새누리당이 아직도 부패와의 유착에서 벗어나지 못했음을 한 사람의 죽음으로 드러낸 사건입니다. 지난 대선에서도 박근혜 캠프가 불법대선자금의 검은 사슬에서 헤어나지 못했음을 가감 없이 드러냈습니다.


대단히 불행한 일입니다. 이번 사건을 계기로 돈 정치와 결별하고 부패정치의 사슬을 끊어내야 합니다. 그러려면 박근혜 정권과 새누리당이 두 가지를 행동에 옮겨야 합니다.



이하 중략..



신고
  1. 고은영 2017.03.05 08:46 신고

    여기서도 실망뿐...
    지난 대선때 난 당신 찍었습니다
    열렬히 지지했고 믿어의심치 않았습니다
    당신 정체는 이런 것이었군요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